티스토리 뷰

 방학 때, 무언가 보람찬 일을 하고싶기도하고 앞으로도 많이 남을것 같다는 생각이들어 서울대학교 반도체공동연구소에서 진행하는 공정실습을 신청하였습니다. 우선 제가 신청한 회차는 마감이 되었으며 다음 회차는 아래의 다음의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isrc.snu.ac.kr/ (들어가셔서 위의 메뉴중 교육안내를 누르시면 됩니다.)


 우선 제가 신청한 회차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8월(이론) 8.9-8.11
(262회 실습)
8.14-8.18
(263회 실습)
8.21-8.24
접수: 7.24-7.31


 이론 : 8월 9일 ~ 11일

 실습 : 8월 14일 ~ 18일을 신청하였습니다. 접수기간이 24일 부터 31일 이라고 되어있지만, 접수는 당일날 마감되었습니다.


이번 회차에서 신청하신 분들의 수입니다.



 하루만에 500분 이상이 신청하셨네요...!!! 신청기간에는 '신청마감'이라고 적혀있는 곳이 '접수하기'??? 정확한 기억이나지 않지만 비슷한 의미를 가진 단어로 바뀌고 클릭을 할 수 있게됩니다. 클릭 후에는 신청서가 새창으로 열리게됩니다. 이제 접수할 때를 알아보겠습니다.


 접수는 접수 당일 00시 부터 시작이됩니다. 따라서 수강신청을하듯 대기를 타셔야합니다. 그리고 00시가 되는 동시에!! 클릭을 하시면... 서버가 터진것 같은 증상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실제 신청시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음이 2번이나 떳지만 꿋꿋이 이어나가 2자리 숫자로 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 신청서는 이름, 학교등 간단한 것을 적는것이기에 자세히 알아보지는 않겠습니다. 참!! 신청서 작성시 기숙사를 이용하려면 기숙사 이용기간을 달력에서 클릭해서 입력해 주어야하는데 이게 또.... 달력 페이지를 표할 수 없습니다.... 가 달력 떠야하는 공간에 나오게 됩니다만! 저는 2번 정도 시도하니 정상적으로 입력할 수 있었습니다. 입력해야 할 폼들을 다 입력하고 어느 교육을 받을 것인가도 체크한 후 제출을 해주시게 되면, 리스트가 나오면서 자신이 몇 번 째로 제출했는지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는 발표까지 기다려 주시면되겠습니다.


 본 발표일은 8월 1일 이였으나 조기마감되어 오늘 25일에 발표가 나왔습니다. 발표는 신청서 작성시 적어주신 이메일로 알려주므로, 꼭 이메일을 잘 적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계좌번호는 개인정보가 될 수도 있을것 같아 가렸습니다.



 첨부파일로 교육대상자들과 입금해야할 은행 통장사본등이 같이 오는데, 160여명 정도가 뽑힌걸로 기억합니다. 따라서 빠른신청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8월에교육을 다녀와서 후기와 배운점등을 적어보겠습니다.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아는한에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