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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생각
우선 이동해야하는것이 2가지이다. 하나는 고슴도치(S)이고 다른 하나는 물(*)이다. 비버(D)와 돌(X)은 움직이지 않으므로 if 문 처리만 잘 해주고 신경쓰지 않는다.
침수 예정 지역으로 고슴도치가 이동해서는 안되므로 맨 처음에 물을 먼저 퍼트리는것이 편하다 생각하였다.
2) 방안
물을 맨 처음 퍼트리면 이것은 예상 경로를 미리 놓은 것이기 때문에 물이 한 턴 앞서나가게된다. 따라서 반복문에 들어가기전 한 번 수행후 물의 퍼트림을 1번 쉬어줌으로서 맨 처음 예상 침수 경로만 만들어 놓고 진행하였다.
물의 경우 마지막 퍼트린 지점만 알고있으면 되고, 또 물이 처음에 여러개 등장할 수 있으므로 list로 만들어준후 이전 좌표를 List에서 제거하면서 생성하였다.
고슴도치와 물의 이동경로 좌표를 위해서 class를 따로 만들어주었는데 하나로 통합하고 물은 카운트 값이 cnt를 0으로 넣어도 상관 없을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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